이사장인사

‘열정을 품은 희망의 사람으로’ 전진하는 한남공동체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한남대학교는 64년 전에 미국 남장로교회 선교사님들의 피땀 흘린 헌신과 노력으로 세워진 학교로 학교의 설립이념과 건학정신이 충실히 실천되기를 바랍니다.

기독교 신앙을 기초로 하여 뜨거운 열정으로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에 입각한 교회와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인물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깊은 학문과 그 응용방법을 교수하고 연구하여 성숙한 인격으로 국가와 교회와 세계문화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우리 한남대학은 인성중심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모든 교육과정과 학사행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앙과 실력을 갖춘 교수들, 비전과 열정이 있는 학생들, 교육행정의 전문가 직원들과 함께 다양하고 미래지향적인 교육프로그램, 우수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등을 구비하여 대학의 온 구성원들이 사랑으로 하나가 되어 인성과 지성,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2020년 3월 제 17대 총장으로 이광섭 총장이 취임하였습니다. 겸손한 인격과 신실한 신앙 위에서 학문적 업적을 이루었기에 앞으로 대학 공동체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킬 수 있는 화합과 창의적인 리더십으로 학교를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 대학은 빠르게 진행되는 사회변화를 선도적으로 이끌어가는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목표로 연구와 교육시스템, 창업환경과 사회적기업 육성을 선도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대학행정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창조적인 대학교육으로 사회를 적극적으로 이끌어가면서 글로벌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고, 모든 동문들과 자라나는 후배들이 한 몸으로 뭉쳐서 바른 세상의 주역들이 되어 빛을 발하도록 진력하겠습니다.

2020년 3월 1일

대전기독학원 이사장 우영수

정보관리부서 : 법인

최종 수정일 : 2022-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