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U뉴스

일본 현지기업 한남대와 해외취업 협력 강화

작성일 2023-09-22 10:08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1061

수정

일본현지기업이 한남대 재학생들의 해외 취업 협력을 위해 한남대를 방문했다.
  지난 20일 일본 IT정보통신 전문업체인 ㈜컴퓨터 사이언스, 일본 해외취업전문기관인 JSL인재개발원 관계자는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방문해 업무협력에 나섰다.
  이들 업체는 한남대 학생들의 일본 현지취업을 위한 글로벌 역량강화 교육과 이공계 및 인문계 융합교육, 해외취업 전문기관 집중 교육과정 연계, 학생 맞춤형 컨설팅 및 사후관리 등 학생의 역량강과 및 현지적응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업체는 이날 일어일문학과를 방문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소개 시간을 갖는 한편 사전에 입사지원한 지원자를 현장 면접해 입사를 확정짓기도 했다.
  ㈜컴퓨터사이언스는 1985년 창립돼 소프트웨어 및 정보처리 시스템을 주력 사업으로 하며 현재 500여명의 임직원과 일본내 5개도시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일본 IT기업이다. 현재 10여명의 한국인 직원이 이업체에 근무중이다.
  취업·창업처(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성광 처장은 “이번 일본 우수기업의 내방을 통해 해외 우수기업, 대학, 해외취업 전문기업 간의 긴밀한 상호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해외취업의 우수 사례 및 글로벌 취업 인프라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