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PR실학회(회장 마정미 한남대 교수)는 지난 27일 서울 호텔 뉴브에서 한국 광고PR의 산·학·연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광고PR실학회 2020 하반기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마정미 회장은 "이번 하반기 정기학술대회는 'New Normal 시대의 광고와 PR - With COVID19'를 주제로 코로나 19로 인한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노동, 젠더, 국제 등 전 분야에서 새로운 세계 질서의 재편과 가치의 변화에 따라 광고와 PR이 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진화 과정과 본질에 대해 탐구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총 28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특히 일반 세션에서는 '코로나19 펜데믹에서 흡연에 대한 부정적 감정이 금연 태도와 금연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등 건강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한 논문들이 발표됐다. 그 외에도 '쇼트미디어 앱 이용 동기와 광고태도', '유튜브 연예 저널리즘에 대한 탐색적 분석' 등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사회 속에서 나타난 다양한 변화에 대한 광고PR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주제들이 발표됐다.
[기사 원문 보기]= http://m.joongdo.co.kr/view.php?key=2020113001001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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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수정일 :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