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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일보] 다기망양 대전관광의 퍼플오션전략(이준재 교수)

작성일 2020-05-20 14:14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1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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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가치사슬(GVC)관점에서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중국, 일본, 미국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주요 국가, 유럽 등과 지리적 경제적 연결성과 의존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장기적인 타격을 입을 것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은 우리만의 문제가 아닌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이다.

동시다발적인으로 진행되는 코로나19 확산은 갈림길이 많아 잃어버린 양을 찾지 못한다는 고사성어인 다기망양(多岐亡羊)을 떠올린다. 로컬가치사슬 의존도가 높은 대전의 관광산업 관점에서 현재의 대전관광정책 추진과 진행이 되고 있는지, 동시에 전략적으로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관점에서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접근해볼 필요가 있는 기회의 시기이다.

[기사 원문 보기]=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00519010006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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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수정일 :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