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한남

[노컷뉴스] 한남대 학교법인 "서남대 인수자금 500억 교단에 요청"

작성일 2017-09-07 18:17

작성자 장효진

조회수 1232

수정

"한남대, 서남대 인수 소식에 몇몇 병원 참여의사"

■ 방송 : 전북CBS 라디오 <생방송 사람과 사람> FM 103.7 (17:05~18:00)
■ 진행 : 박민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정책실장
■ 대담 : 황순환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 이사

◇ 박민> 먼저 전라북도 청취자 여러분 입장에서 대전기독학원이 어떤 곳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잠깐 설명 좀 해주시겠어요? 

◆ 황순환> 네, 대전에 있는 한남대는 1956년 미국 남장로교 선교사에 의해 세워졌고요. 대전대학교로 시작했던 대학입니다. 그동안 기독 명문 사학으로 자리 잡은 중부권 대학입니다. 

◇ 박민> 그런 대전기독학원이 서남대학교 새로운 인수자로 나서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사회에서 최종 결정이 된 거죠?

◆ 황순환> 지난 월요일에 이사회를 소집했는데요. 이사회는 그동안 서남대 인수 문제로 검토를 했고, 최종적으로 서남대 인수를 추진하도록 결정했습니다.


의대 설립, 한남대 숙원
◇ 박민> 인수를 결정한 배경도 있을 거 같은데요. 어떤 점이 가장 크게 작용했나요?

◆ 황순환> 의대 설립은 한남대의 숙원이었는데요. 그런데 의대 설립은 현실적으로 힘들었습니다. 지역마다 의대 정원 문제도 있었고요. 그렇지만 그 꿈을 포기하지 않고 전주 예수병원과 함께 의대 설립을 위해 노력해왔고요. 이번에 서남대가 폐교되는 것으로 결정됐고요. 우리 한남대가 서남대를 인수해서 의대를 설립하고 서남대까지 살리는 게 앞으로 한남대가 나가아는데 여러 가지 이점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인수 결정을 했습니다. 



▲기사 보기
http://www.nocutnews.co.kr/news/4843251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