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한남

[연합뉴스]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지도·차별성이 구매 욕구 자극"(김준수 교수)

작성일 2017-09-18 10:45

작성자 장효진

조회수 1051

수정

지난해 총 2천900만여개가 팔린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구매 욕구 자극 요인은 캐릭터의 인지도와 차별성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7일 최근 발간된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에 따르면 김준수 한남대 멀티미디어학부 교수는 '모바일 메신저 유료 이모티콘의 캐릭터 속성요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에서 이같이 분석했다.

연구진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용경험이 있는 대학생 159명을 상대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이미지와 구매의도와의 상관관계를 설문조사 했다.


▲기사 보기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9/16/0200000000AKR20170916005300033.HTML?input=1195m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