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한남

[미래한국] 본교, 대학 브랜드 평판도 전국 44위, 대전.충청권 사립대 1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조사)

작성일 2017-09-01 11:54

작성자 장효진

조회수 1257

수정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2017년 8월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연세대, 3위 고려대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7년 7월 29일부터 2017년 8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8,920,684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기사 보기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60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