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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여름방학『기업실무 문서작성 과정』참가자 모집

작성일 2012-05-22 14:23

작성자 채경미

조회수 1212

수정

2012학년도 여름방학 개설과정


2012 여름방학『기업실무 문서작성 과정』


                   참가자 모집


1. 과 정 명 : 2012 여름방학『기업실무 문서작성 과정』

2. 모집대상 : 3~4학년 재학생

3. 모집인원 : 50명 이내 (※모집인원이 30명 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음.)

4. 모집기간 : 2012. 5. 22(화) ~ 6. 1(금)

5. 교육기간 : 2012. 6. 18(월) ~ 6. 29(금) (2주)

6. 교육시간 : 월요일~금요일, 14:00~18:00 (4H)

7. 교육장소 : 법과대학 PC 실습실(110206호)

8. 교육주관 : 학생인재개발처 취업지원팀

9. 오리엔테이션 : 2012. 6. 1(금) 18:00, 취업훈련실 D(110113호)

10. 유의사항 : 참가신청 후 불참자, 중도 포기자는 추후 취업지원팀에서 주관하는 취업(진로) 교육․훈련 프로그램에서 배제함.

11. 신청 방법

○ 접수방법 : 본교 Hi-Portal 시스템의 “교육/강습모집” 게시판에서
                    클릭하여
제출서류 첨부하여 신청

○ 제출서류 : 기업실무 문서작성 과정 신청서(Hi-Portal 시스템에 업로드)

12. 과정 개요

○ 기업실무에서 필요한 기안문, 보고서, 기획서 등의 문서를 작성하기 위하여

전에 한글, MS-Office(Word, Excel, Powerpoint) 등의 핵심 사용법을 학습하

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실무 문서작성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

○ 기업실무 문서작성의 핵심 포인트를 찾아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문서

성 및 관리체계를 학습할 수 있음.

13. 과정 문의

○ 한국교육정보원 : 황선호(썬T) 강사(, )

14. 교육일정 [교육시간 : 14:00~18:00, 4H]


연번

날짜

강의주제 및 내용

강사

비고

0

6. 1(금)

오리엔테이션

취업지원팀

 

1

6.18(월)

과정 오리엔테이션 및 한글 문서작성의 기본 능력학습

황선호

 

기업에서 사용하는 실무 문서의 종류 파악

2

6.19(화)

문서를 한눈에 파악하는 방법

황선호

 

목차만들기, 개요보기, 쪽테두리/배경, 책갈피, 하이퍼링크, 차례

3

6.20(수)

문서 요약 방법 학습(반드시 문서 요약을 먼저 한다)

황선호

 

일일보고서, 주간보고서, 월간 보고서를 작성

4

6.21(목)

보기에 좋은 문서작성 방법(“결재자”의 마음으로 작성)

황선호

 

실무에서 사용하는 기획안의 종류를 파악

5

6.22(금)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파악

황선호

인솔

A, B조 기업체 견학하기(개별 및 팀별 진행)

6

6.25(월)

팀별 프로젝트

황선호

팀별

제출

“홍보용 기안문” 작성하기

7

6.26(화)

재무관리 관련 문서(계산서, 세금계산서)

황선호

 

계산서와 세금계산서를 직접 작성

8

6.27(수)

손에 잡필 듯 생생한 도형이 있다?

황선호

 

3D 도형, 그라데이션, Smart Art 작성법

9

6.28(목)

대통령 보고서 작성법

황선호

 

노무현 정부 청와대에서 사용하던 보고서 파악

10

6.29(금)

최종 기업실무 문서작성

황선호

개별

제출

나만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별첨] 2012 여름방학『기업실무 문서작성 과정』신청서 1부

 

학생인재개발처 취업지원팀, Job cafe

☎ 042) 629-7259, 7298, 7734

정보관리부서 : 취업지원팀

최종 수정일 : 2023-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