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도 여름방학 개설과정
2012 여름방학『기업실무 문서작성 과정』
참가자 모집
1. 과 정 명 : 2012 여름방학『기업실무 문서작성 과정』
2. 모집대상 : 3~4학년 재학생
3. 모집인원 : 50명 이내 (※모집인원이 30명 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음.)
4. 모집기간 : 2012. 5. 22(화) ~ 6. 1(금)
5. 교육기간 : 2012. 6. 18(월) ~ 6. 29(금) (2주)
6. 교육시간 : 월요일~금요일, 14:00~18:00 (4H)
7. 교육장소 : 법과대학 PC 실습실(110206호)
8. 교육주관 : 학생인재개발처 취업지원팀
9. 오리엔테이션 : 2012. 6. 1(금) 18:00, 취업훈련실 D(110113호)
10. 유의사항 : 참가신청 후 불참자, 중도 포기자는 추후 취업지원팀에서 주관하는 취업(진로) 교육․훈련 프로그램에서 배제함.
11. 신청 방법
○ 접수방법 : 본교 Hi-Portal 시스템의 “교육/강습모집” 게시판에서
클릭하여 제출서류 첨부하여 신청
○ 제출서류 : 기업실무 문서작성 과정 신청서(Hi-Portal 시스템에 업로드)
12. 과정 개요
○ 기업실무에서 필요한 기안문, 보고서, 기획서 등의 문서를 작성하기 위하여
사전에 한글, MS-Office(Word, Excel, Powerpoint) 등의 핵심 사용법을 학습하
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실무 문서작성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
○ 기업실무 문서작성의 핵심 포인트를 찾아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문서
작성 및 관리체계를 학습할 수 있음.
13. 과정 문의
○ 한국교육정보원 : 황선호(썬T) 강사(, )
14. 교육일정 [교육시간 : 14:00~18:00, 4H]
연번 |
날짜 |
강의주제 및 내용 |
강사 |
비고 |
0 |
6. 1(금) |
오리엔테이션 |
취업지원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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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6.18(월) |
과정 오리엔테이션 및 한글 문서작성의 기본 능력학습 |
황선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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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서 사용하는 실무 문서의 종류 파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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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6.19(화) |
문서를 한눈에 파악하는 방법 |
황선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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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만들기, 개요보기, 쪽테두리/배경, 책갈피, 하이퍼링크, 차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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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6.20(수) |
문서 요약 방법 학습(반드시 문서 요약을 먼저 한다) |
황선호 |
|
일일보고서, 주간보고서, 월간 보고서를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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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6.21(목) |
보기에 좋은 문서작성 방법(“결재자”의 마음으로 작성) |
황선호 |
|
실무에서 사용하는 기획안의 종류를 파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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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6.22(금) |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파악 |
황선호 |
인솔 |
A, B조 기업체 견학하기(개별 및 팀별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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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25(월) |
팀별 프로젝트 |
황선호 |
팀별 제출 |
“홍보용 기안문” 작성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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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6.26(화) |
재무관리 관련 문서(계산서, 세금계산서) |
황선호 |
|
계산서와 세금계산서를 직접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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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6.27(수) |
손에 잡필 듯 생생한 도형이 있다? |
황선호 |
|
3D 도형, 그라데이션, Smart Art 작성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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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6.28(목) |
대통령 보고서 작성법 |
황선호 |
|
노무현 정부 청와대에서 사용하던 보고서 파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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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6.29(금) |
최종 기업실무 문서작성 |
황선호 |
개별 제출 |
나만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별첨] 2012 여름방학『기업실무 문서작성 과정』신청서 1부
학생인재개발처 취업지원팀, Job cafe
☎ 042) 629-7259, 7298, 7734
정보관리부서 : 취업지원팀
최종 수정일 : 2023-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