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제22기 여대생리더십아카데미 수강생모집
(Leadership Academy for Women))
1. 교과목명 : 여대생리더십아카데미(Leadership Academy for Women)
2. 개설학년 : 3~4학년 재학생
3. 인 원 : 60명
4. 이수구분 및 학점 : 교양선택, 2학점
5. 성적 인정학기 : 201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6. 성적평가 : 절대평가
7. 담당교수 : 정일규 교수(학생인재개발처장)
8. 교육기간 : 2012. 6. 18(월) ~ 7. 6(금)
9. 교육시간 : 09:30 ∼ 12:30 (3H)
10. 교육장소 : 취업훈련실 D (110113호, 법과대학 1층)
11. 수업주관 : 학생인재개발처 취업지원팀
12. 사전 Interview : 6.15(금) 10:00~12:00 취업훈련실A
13. 오리엔테이션(교육일정 소개 및 기타) : 2012. 6. 15(금) 15:00 ~ 16:00
14. 교과목 개요
○ 기업경영의 국제화에 따른 시대적 환경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여성인재 양성
○ 여성 리더십뿐만 아니라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여
기업에서 원하는 여성인재 양성
15. 수업목표
○ 인·적성 및 직무능력을 탐색하고 입사서류 작성, 면접전략 등
취업준비를 위한 역량을 습득함
○ 기업이 원하는 개인역량을 습득함
○ 기업이 원하는 조직역량을 습득함
16. 수업방법
○ 기장, 총무, 조장 등을 선임한 자치활동 위주의 수업
○ 학생참여, 실습위주의 수업
17. 평가방법(절대평가)
평가 항목 |
점수 |
횟수 |
비 고 |
출 석 |
30점 |
15회 |
• 출석점수(1회당 2점) |
강의노트 |
16점 |
4회 |
• 아래 강의 일자의 강의내용 요약정리(1회당 3점) ① 6. 21(화) ② 6. 22(수) ③ 6. 29(수) ④ 6. 30(목), 31(금) (1회당 4점 × 4회 = 16점) • 강의 종료 후 1일 이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
내부대인관계 훈련보고서 |
14점 |
1회 |
•훈련생들간의 대인관계 형성 훈련을 위해서 훈련생 중 같은 조 또는 학과(전공)를 제외한 10명 이상을 대상으로, 본인 소개와 함께 상대방의 비전, 취미, 특기 등을 조사하여 보고서로 제출 •작성방법 : 정해진 양식은 없으며 본인 소개와 함께 상대방의 비전, 취미, 특기 등을 상세히 조사할 수 있도록 항목을 구성 •제출기한 : 6. 22(금)까지 조장이 수합하여 제출 |
입사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 |
20점 |
1회 |
• 취업 희망기업의 지원직무를 선정하여 이력서, 자기소개서 제출 •제출기한 : 6. 29(금)까지 조장이 수합하여 제출 |
기업분석 보고서 |
20점 |
1회 |
•취업 희망기업을 1개 선정한 후, 기업분석보 고서 1회 제출 • 작성내용 : 인재상, 제품, 마케팅 전략, 해당기업의 채용 process, 회사 경쟁력 분석, 매출액 분석 등에 따른 취업전략 등으로 조사하여 PT로 제출 • 제출기한 : 7. 5(목)까지 조장이 수합하여 제출 |
합 계 |
100점 |
|
|
18. 주요일정
○ Orientation(교육일정 소개 및 직무능력검사)
: 2012. 6. 15(금) 15:00 ~ 18:00, 취업훈련실 D
○ 교육기간 : 2012. 6. 18(월) ~ 7. 6(금) / 09:30 ~ 12:30 (3H)
○ 입 학 식 : 2012. 6. 20(월) 09:30, 취업훈련실 D
○ 수 료 식 : 2012. 7. 6(금) 09:30, 취업훈련실 D
19. 모집계획
○ 모집대상 : 3~4학년 재학생
○ 모집인원 : 60명
○ 모집기간 : 2012. 5. 29(화) ~6. 8(금)까지
○ 접수방법 : 본교 Hi-Portal 시스템의 “교육/강습모집 관리” 게시판에서 클릭하여
참가신청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Hi-Portal 시스템에 업로드)
20. 수강료 납부
○ 금 액 : 100,000원
○ 납부방법 : 무통장 입금 (우체국 , 권선영)
○ 납부기간 : 2012. 6. 12(화) 까지
○ 수강포기 및 환불기간 : 2012. 6. 14(목) ∼ 6. 15(금)
○ 환불방법 : 취업지원팀에 직접 방문하여 환불
21. 교육일정
주 |
일 자 |
강 의 주 제 |
0 |
6.15(금) |
Orientation / 직무능력검사 준비요령 및 검사 |
1 |
6.18(월) |
입학식 / 인재채용에서의 인·적성 검사의 역할 |
2 |
6.19(화) |
관계형성 팀빌딩 |
3 |
6.20(수) |
성공한 사람들의 자기관리 |
4 |
6.21(목) |
최신 취업트랜드에 맞춘 사회진출 전략수립 노하우 |
5 |
6.22(금) |
효과적인 입사서류 작성법 (입사서류 기본작성, 이력서) |
6 |
6.25(월) |
체계적인 구직정보 분석을 통한 대학생활 경력관리 노하우 |
7 |
6.26(화) |
효과적인 입사서류 작성법 (자기소개서) |
8 |
6.27(수) |
면접 이미지 메이킹 |
9 |
6.28(목) |
성공을 부르는 파워 프레젠테이션 (1) |
10 |
6.29(금) |
성공을 부르는 파워 프레젠테이션 (2) |
11 |
7. 2(월) |
여성 CEO 특강 / 선배 초청 특강 |
12 |
7. 3(화) |
면접전략 (1) |
13 |
7. 4(수) |
면접전략 (2) |
14 |
7. 5(목) |
기업체 방문 |
15 |
7. 6(금) |
수료식 총장님 특강 |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생인재개발처 취업지원팀
권선영(629-7298)
정보관리부서 : 취업지원팀
최종 수정일 : 2023-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