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공지

취업지원팀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22기 여대생리더십아카데미 수강생모집

작성일 2012-05-24 18:25

작성자 조형호

조회수 1413

수정

201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제22기 여대생리더십아카데미 수강생모집

                  (Leadership Academy for Women)
)


1. 교과목명 : 여대생리더십아카데미(Leadership Academy for Women)

2. 개설학년 : 3~4학년 재학생

3. 인 원 : 60명

4. 이수구분 및 학점 : 교양선택, 2학점

5. 성적 인정학기 : 201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6. 성적평가 : 절대평가

7. 담당교수 : 정일규 교수(학생인재개발처장)

8. 교육기간 : 2012. 6. 18(월) ~ 7. 6(금)

9. 교육시간 : 09:30 ∼ 12:30 (3H)

10. 교육장소 : 취업훈련실 D (110113호, 법과대학 1층)

11. 수업주관 : 학생인재개발처 취업지원팀

12. 사전 Interview :
6.15(금) 10:00~12:00 취업훈련실A

13. 오리엔테이션(교육일정 소개 및 기타) : 2012. 6. 15(금) 15:00 ~ 16:00

14. 교과목 개요

○ 기업경영의 국제화에 따른 시대적 환경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여성인재 양성

○ 여성 리더십뿐만 아니라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여
기업에서 원하는 여성
인재 양성

15. 수업목표

○ 인·적성 및 직무능력을 탐색하고 입사서류 작성, 면접전략 등
취업준비를 위한
역량을 습득함

○ 기업이 원하는 개인역량을 습득함

○ 기업이 원하는 조직역량을 습득함

 

16. 수업방법

기장, 총무, 조장 등을 선임한 자치활동 위주의 수업

학생참여, 실습위주의 수업

17. 평가방법(절대평가)

평가 항목

점수

횟수

비 고

출 석

30점

15회

출석점수(1회당 2점)

강의노트

16점

4회

아래 강의 일자의 강의내용 요약정리(1회당 3점)

① 6. 21(화) ② 6. 22(수) ③ 6. 29(수)

④ 6. 30(목), 31(금)

(1회당 4점 × 4회 = 16점)

강의 종료 후 1일 이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내부대인관계

훈련보고서

14점

1회

훈련생들간의 대인관계 형성 훈련을 위해서 훈련생 중 같은 조 또는 학과(전공)를 제외한 10명 이상을 대상으로, 본인 소개와 함께 상대방의 비전, 취미, 특기 등을 조사하여 보고서로 제출

작성방법 : 정해진 양식은 없으며 본인 소개와 함께 상대방의 비전, 취미, 특기 등을 상세히 조사할 수 있도록 항목을 구성

제출기한 : 6. 22(금)까지 조장이 수합하여 제출

입사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

20점

1회

취업 희망기업의 지원직무를 선정하여 이력서, 자기소개서 제출

제출기한 : 6. 29(금)까지 조장이 수합하여 제출

기업분석 보고서

20점

1회

취업 희망기업을 1개 선정한 후, 기업분석보 고서 1회 제출

작성내용 : 인재상, 제품, 마케팅 전략, 해당기업의 채용 process, 회사 경쟁력 분석, 매출액 분석 등에 따른 취업전략 등으로 조사하여 PT로 제출

제출기한 : 7. 5(목)까지 조장이 수합하여 제출

합 계

100점

 

 

 

18. 주요일정

○ Orientation(교육일정 소개 및 직무능력검사)

: 2012. 6. 15(금) 15:00 ~ 18:00, 취업훈련실 D

○ 교육기간 : 2012. 6. 18(월) ~ 7. 6(금) / 09:30 ~ 12:30 (3H)

○ 입 학 식 : 2012. 6. 20(월) 09:30, 취업훈련실 D

○ 수 료 식 : 2012. 7. 6(금) 09:30, 취업훈련실 D

 

19. 모집계획
○ 모집대상 : 34학년 재학생

○ 모집인원 : 60명

○ 모집기간 : 2012. 5. 29(화) ~6. 8(금)까지

○ 접수방법 : 본교 Hi-Portal 시스템의 “교육/강습모집 관리” 게시판에서 클릭하여
참가신청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Hi-Portal 시스템에 업로드) 

20. 수강료 납부

○ 금 액 : 100,000원

○ 납부방법 : 무통장 입금 (우체국 , 권선영)

○ 납부기간 : 2012. 6. 12(화) 까지

○ 수강포기 및 환불기간 : 2012. 6. 14(목) ∼ 6. 15(금)

○ 환불방법 : 취업지원팀에 직접 방문하여 환불 

 

21. 교육일정

일 자

강 의 주 제

0

6.15(금)

Orientation /

직무능력검사 준비요령 및 검사

1

6.18(월)

입학식 /

인재채용에서의 인·적성 검사의 역할

2

6.19(화)

관계형성 팀빌딩

3

6.20(수)

성공한 사람들의 자기관리

4

6.21(목)

최신 취업트랜드에 맞춘 사회진출 전략수립 노하우

5

6.22(금)

효과적인 입사서류 작성법 (입사서류 기본작성, 이력서)

6

6.25(월)

체계적인 구직정보 분석을 통한 대학생활 경력관리 노하우

7

6.26(화)

효과적인 입사서류 작성법 (자기소개서)

8

6.27(수)

면접 이미지 메이킹

9

6.28(목)

성공을 부르는 파워 프레젠테이션 (1)

10

6.29(금)

성공을 부르는 파워 프레젠테이션 (2)

11

7. 2(월)

여성 CEO 특강 / 선배 초청 특강

12

7. 3(화)

면접전략 (1)

13

7. 4(수)

면접전략 (2)

14

7. 5(목)

기업체 방문

15

7. 6(금)

수료식

총장님 특강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생인재개발처 취업지원팀
권선영(629-7298)

정보관리부서 : 취업지원팀

최종 수정일 : 2023-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