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U뉴스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방산 특화 프로그램 운영 실무인재 27명 양성

작성일 2025-07-08 11:05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177

수정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방위산업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실무형 전문인력 27명을 배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정부는 글로벌 방위산업 강국 도약을 목표로 방산수출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며, 대전시도 4대 전략산업 중 하나로 국방분야를 선정하고 국방산업단지(유성구 죽동지구) 조성, 대전 방산 혁신 클러스트 구축을 추진중이다. 한남대는 방관관련 산업의 일자리 증가를 예상하고 청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육은 총 31시간 동안 K-방산 현황, 방위산업 이론, 방산업체 대표와의 만남 등 다양하게 진행했으며 참여 청년들은 방산업체 대표 및 현직자 특강을 통해 방산기업의 조직문화, 직무 특성, 채용 트렌드 등 공식 채용공고로는 접하기 어려운 실질적인 정보와 취업 전략을 얻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국방산업연구원의 이종호 연구원장은 “앞으로도 사후관리를 위해 연구원의 업무협약 기업들과 수료생들 간의 취업 매칭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본 프로그램이 대학에서 우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유승연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과 산업 수요에 맞는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