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U뉴스

한남대-육군 인사사령부, 취·창업 활성화 협약

작성일 2024-10-14 15:33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392

수정

한남대학교와 육군 인사사령부가 취·창업 활성화와 안정적인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14일 오전 11시 한남대학교 대회의실에서는 한남대 이승철 총장과 육군 인사사령부 신은봉 인사사령관이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청년 기술창업을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한남대 창업전담 교수가 육군창업경진대회 참가 동아리를 온·오프라인으로 멘토링 하는 한편 학교 시설과 장비, 협력업체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 특허·지식재산권 등 법률상식 교육, 경영 및 마케팅 전문가 멘토링 등을 실시하게 된다. 또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육군 장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및 진로취업 상담 컨설팅, 육군 맞춤형 청년 경력설계 컨설팅 등을 시행해 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육군 인사사령부는 전역을 앞둔 육군 장병이 군 복무 중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진로를 설계하고 고부가가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취·창업 멘토링 등 한남대 취·창업역량강화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행정지원에 나설 전망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은봉 인사사령관(소장)을 비롯한 취업 관련 주요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승철 한남대 총장은 “청년 국군 장병들이 전역 후 안정적인 사회 복귀 지원을 위해 한남대와 공동 노력을 통해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 지원,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된 것 같아 의미있는 협약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akaoTalk_20241014_150855243_01.jpg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