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이광섭 총장은 1월 11일(목) 학생군사교육단(ROTC) 64기 2학년 후보생들이 첫 동계 입영훈련을 받고 있는 충북 괴산군 육군학생군사학교를 방문해 육군학생군사학교장 및 학군교 보직자와의 간담회를 가진 뒤 ROTC 후보생들에게 간식 등을 전달하며 격려하였다. 이날 특별히 본교 ROTC 27기 신희현 전 육군대장(제2작전사령관)이 동행하여 후보생들의 사기를 증진시키고, 훈련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날 이광섭 총장은 육군학생군사학교 김동호 교장(소장) 및 보직자와의 환담 자리에서 양교 협조사항 등을 논의하였고, 안전하고 체계적인 훈련 환경에서 정예 육군 장교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수고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격려 방문에는 이 총장을 비롯해 신희현 전 육군대장, 박종근 본교 학군단장, 이명중 ROTC동문회장, 이승원 수석부회장, 윤원한 부회장, 이재욱 사무총장, 나세일 학생팀장이 참석하였다
이광섭 총장은 간담회를 마친 후 ROTC 후보생들이 생활하는 생활관으로 이동해 후보생들에게 "처음 맞는 동계 훈련임에도 최선을 다해 훈련을 받는 여러분을 보니 대견하고 듬직하다. 몇주 전 출정식에서 봤던 앳된 모습은 사라지고 강직한 초급장교로서의 기개가 보여 자랑스럽다."며 "서로 도와 가며 끝까지 안전하게 훈련을 마치고 멋진 초급장교의 품행을 배워 돌아오길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이날 훈련을 마친 후보생들은 학교와 ROTC동문회에서 준비해간 풍성한 간식들을 먹으며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본교 방문단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동계 훈련에 참여하는 64기 학군단 후보생 36여명은 12월 26일부터 1월 19일까지 약 4주간 훈련을 받고 퇴소할 예정이다.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