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는 1월 16일(화) 오전 10시 30분 대덕밸리캠퍼스 진리관 누수방지를 위한 옥상 방수 공사 준공식을 가졌다. 반신환 교목실장의 기도로 시작된 이번 준공식에는 이광섭 총장의 축사와, 박진숙 학장의 감사인사가 이어졌으며, 박길철 산학연구부총장, 김태동 산학협력단장, 신형근 사무처장, 곽노일 시설안전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교직원 및 재학생과 함께 공사가 완료된 현장을 둘러보았다.
이번 공사는 1996년 8월에 준공되어 2011년 9월에 증축된 진리관 건물의 노후화에 따른 누수를 해결하기 위해 옥상 전체에 첨단 복합 방수 공법으로 보수공사를 수행하였으며, 총 5억 2,680여만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개월간 진행되었다.
이날 준공식에서 이광섭 총장은 “이번 방수 공사를 통해 대덕밸리캠퍼스에서 교수 및 학생들이 연구와 학업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이 조성되어 기쁘다” 라며,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과 연구에 정진하여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학은 지난 15년간의 등록금 동결과 코로나 펜데믹 상황 등으로 인한 재정의 어려움 가운데에도 학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후화된 건물과 시설의 개선 작업을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2020학년부터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투입된 사업비는 총 80여억원이 되며 이 중 외부사업비 약42억원(52.5%)과 교비 약16억(20%), 투자사업 및 보조금사업 약22억(27.5%) 등이다.
주요 교육환경 개선사업으로는
- 경상대학, 문과대학, 탈메이지교양·융합대학 창호공사
- 사범대학, 생명나노과학대학, 기숙사, 간호학과 냉난방기 및 보일러 교체 공사
- 공과대학 특고압 변전시설 교체 공사 및 스마트 랩 구축공사
- 강의실 노후 시설 교체 및 스마트화
- 메이커스페이스 및 창업 존 환경 개선 공사
- 교내 안전 확보를 위한 CCTV 교체공사
- 대운동장 인조 잔디 교체 및 안전 펜스 시설
- 56주년기념관 주차장 공사
- 에너지 절감 시스템 구축 (23개 건물의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 공사: 동서발전의 투자사업)등이 완료되었으며 현재 아트&디자인 테크놀로지 대학의 엘리베이터 공사 및 56주년 기념관 열람실 환경 개선 공사가 추진 중에 있다. 대학은 학생회와 단과대학의 민원을 적극 수용하여 지속적으로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