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U뉴스

한남디자인팩토리 영국 런던디자인팩토리 마이크로 디자인 챌린지 ‘눈길’

작성일 2024-11-06 10:46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674

수정

한남대학교의 한남디자인팩토리와 영국 브루넬대학교의 런던디자인팩토리가 만나 혁신적인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지난달 18일부터 25일까지 한남대학교 캠퍼스를 찾은 런던디자인팩토리 학생 7명과 한남대 학생 11명은 한남대 캠퍼스에서 ‘마이크로 디자인 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영국의 뷰티기업 Stylideas가 주관기업으로 참여했으며, ‘LED마스크의 수요확대’를 위한 새로운 방안 모색과 시제품 개발이 목표로 제시됐다.
  학생들은 현장 수요와 기술 현황 파악을 위해 K-뷰티 엑스포에 참가해 100여개 한국 뷰티 기업들과 심층인터뷰를 진행하는 한편 디자인씽킹 방법론으로 일주일동안 혁신적 아이디어 개발과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컴퓨터공학, 미디어영상, 기계공학, 융합디자인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한팀을 이뤄 각자의 전공분야 역량을 살려 다양한 관점에서 제품 솔루션을 시제품으로 제작했다.
  학생들은 ‘AI기반 피부 인식형 비접촉 LED케어제품’을 비롯한 ‘LED와 온열 기능이 통합된 눈가 피부 탄력도 개선 기기’,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맞춤 케어가 가능한 괄사형 LED 뷰티 기기’ 등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 현장을 방문한 브루넬대학교 앤드류 존스(Andrew Jones) 총장은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창의성을 발휘해 기성 제품이 놓친 부분을 포착한 점이 대단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혁신적 협력 프로젝트를 지속해서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국의 맥도널드 및 첼시 축구팀, 미국 Ford사에서 제시하는 기업 프로젝트를 주제로 글로벌 디자인씽킹 프로젝트(Global Design Thinking Project) 교과목을 공동으로 운영해 온 브루넬대학교와 한남대학교는 영국과 한국을 오가며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K-뷰티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협력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1 (8).jpg
3 (1).jpg
학생들 작품 .jpg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