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한남

[굿모닝충청] 한남대 디자인팩토리, 성심당·네이버 등 5곳 협업 ‘아이디어 제품·특허출원’

작성일 2021-12-20 09:53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2520

수정

[굿모닝충청 김지현 기자] 한남대학교 디자인팩토리가 지난 17일 교내 메이커스페이스에서 ‘2021 IPD(Innovative Product Development) 갈라’ 행사를 개최하고, 학생들이 기업체 및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아이디어 제품들을 선보였다.

한남대에 따르면 디자인팩토리는 네이버, 성심당, 수자원공사, 이응노미술관, 현대건설 등 5곳의 의뢰를 받아 공학·디자인·경영·간호학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 40명으로 팀을 구성, 한 학기 동안 제품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일부는 특허출원을 진행 중이기도 하다.

먼저 네이버 클로바와 협업한 ‘4EVER’팀은 네이버의 인공지능·빅데이터와 연동한 알약 판별기인 ‘PILLCHART’ 제품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판별기에 알약을 넣으면 약을 판별해 용법, 성능, 성분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간호사의 격무를 줄여주기 위해 이 아이디어를 고안해냈다는 게 학생들의 설명이다.

**[기사 원문 보기]= **한남대 디자인팩토리, 성심당·네이버 등 5곳 협업 ‘아이디어 제품·특허출원’ - 굿모닝충청 (goodmorningcc.com)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