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의 자랑거리

한남대 '대학혁신지원사업' 2년연속 최우수(A) 등급 획득

작성일 2021-09-23 12:26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278885

수정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2021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및 3개년(2019~2021) 종합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17일 한남대에 따르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 2차년도 연차평가 및 3개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획득했으며, 사업추진실적은 물론 사업비 집행의 적절성, 성과관리 등 전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남대는 융합교육과정 개발과 현장중심의 사회혁신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서비스러닝 교과목의 운영실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코로나19 장기화에도 학사시스템 개선과 원격교육지원센터설립을 통한 비대면 인프라 구축 등 발 빠른 대응체계를 구축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해 사업 추진에서는 우선순위 판단과정과 기준의 적합성은 물론 사업의 목표에 따라 우선순위를 고려해 프로그램별 예산을 설정하고 집행한 실적이 우수한 것으로도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한남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양, 전공, 이를 보완하는 비교과 서비스러닝 교과목을 개설해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한 문제해결과 봉사활동을 실시해오면서 교육부 우수사례로 손꼽혔다.
  이광섭 총장은 “혁신지원사업의 목표를 설정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 현장중심 교육혁신 등 지역대학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노력을 성실하게 기울여왔고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며 “이번 평가를 계기로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인성중심의 창의인재 육성, 융·복합교육 등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관리부서 : 시스템운영팀

최종 수정일 : 2021-10-28